티스토리 뷰
청년도약계좌 5월 신청기간 조건 및 은행별 금리비교
청년도약계좌 신청 조건과 혜택
어릴 적부터 돈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저도 언젠가는 돈에 대한 지혜를 갖추고 싶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얼마 전, 아는 동생에게 청년희망적금에서 청년도약계좌로 넘어가냐고 물어봤더니, 그동안의 소득 수준 때문에 신청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소득 수준이 바뀌면서 조건도 살짝 바뀐 것 같던데,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지식은 힘이라고 하는데, 이제는 돈의 지식도 무척 중요하죠.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을 보니 나이와 소득, 가구소득 등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소득 수준이나 가구 소득이 조정되면서, 많은 청년들에게 기회가 더 열렸다고 해요. 하지만 가입일이 속한 과세 시간에 금융 소득종합세 대상자라면 신청이 안된다고 합니다. 금융 상식도 갖추어야겠네요.
청년도약계좌 이자와 금리
돈이란 것은 머릿속에서만 있는 게 아니라 가지고 있어야 실감이 나는 법이죠. 이제 청년도약계좌에 들어가는 돈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요? 은행에서는 소득 수준에 따라 정부기여금을 제공하고, 매달 일정 금액을 납입할 수 있으며 최대 6%의 이율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게 고정금리와 변동금리의 조합이라니, 이게 무슨 매칭인 걸까요?
신청기간
시간이란 것은 금이라고도 하죠.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0일까지인데, 이게 은행 앱에서 가입하고 정보를 입력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주말과 공휴일은 신청하기가 쉽지 않겠네요. 살짝 조심해야겠어요.
은행별 금리비교
돈을 어디에 넣느냐에 따라 수익이 천지차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별로 금리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은행의 금리가 얼마나 다를까요? 보통은 비슷할 거 같지만, 우대금리 조건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서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은행별 기본이율과 우대이율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 해요. 이런 정보를 확인하면서 은행을 선택하는 게 중요한 거죠.
https://www.news1.kr/photos/view/?6607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