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추석 준비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전국 약 2,000곳의 전통시장과 96,000곳의 등록된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의 구매 방법, 사용처, 그리고 추석을 맞아 확대된 혜택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 방법과 할인율

온누리상품권은 지류, 모바일, 카드형 세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각 형태별 구매 방법과 할인율을 알아보겠습니다.

1. 지류 온누리상품권

지류 온누리상품권은 NH농협, KB국민, 신한, 우리은행을 포함한 시중 은행 16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한도는 월 150만 원이며, 기본 할인율은 **5%**입니다. 지류 상품권을 사용할 때는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해야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합니다.

2.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온누리페이' 앱을 통해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회원가입 후 '구매하기' 메뉴에서 원하는 권종을 선택하여 구매하면 됩니다. 구매 한도는 월 200만 원, 할인율은 **10%**입니다. 결제 시에는 '결제' 메뉴를 선택한 후 바코드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3.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충전식 카드로, '온누리상품권' 앱을 통해 본인의 카드를 등록하고, 충전 계좌를 설정한 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는 충전된 금액이 자동으로 차감되며, 충전금 잔액보다 결제액이 큰 경우에는 등록된 카드로 일반 결제가 이루어지니 유의해야 합니다.

추석 맞이 온누리상품권 특별 할인 혜택

추석을 앞두고 9월 2일부터 온누리상품권의 할인율이 한시적으로 높아졌습니다. 지류 상품권의 월 한도가 50만 원 상향되어 200만 원이 되었고, 할인율은 **10%**로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지류 상품권은 빠르게 소진되어 현재는 모바일과 카드형 상품권이 판매 중입니다. 이들 상품권은 15% 할인율로 제공되며, 이번 추석에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어디?

온누리상품권은 2,000여 개의 전통시장9만 6천여 개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처를 확인하려면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에서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포 찾기 메뉴로 접속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5월 중기부는 온누리상품권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처를 확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 28종의 가맹업종이 40종으로 늘어났으며, 여기에는 학원(입시 제외), 수의업, 보건업, 노래연습장, 의복제조업 등이 포함됩니다. 이 확대된 사용처는 이르면 추석 전인 10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니,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여 알뜰한 추석 준비를 해보세요.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0902_0002872234

 

요가 학원에서도 쓸수 있다…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전통시장 등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발행하고 있는 온누리상품권의 가맹제한 업종이 완화돼 사용처가 늘어난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전통시장, 상점가 등 상

ww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