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씨티케이(ICTK)의 공모주 수요예측과 청약일정

아이씨티케이(ICTK)의 혁신적인 안전 솔루션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디지털 시대의 혁신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해왔습니다. 그러나 혁신은 항상 안전과 보안의 과제를 동반합니다. 특히 아파트 해킹 사건과 같은 사례는 우리의 디지털 안전에 대한 우려를 더욱 고조시켰습니다. 이 때문에 아이씨티케이(ICTK)가 등장했습니다.

 

아이씨티케이는 최첨단 보안 솔루션을 통해 우리의 디지털 세계를 안전하게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판교에 자리한 중소 벤처기업으로, 보안 IP 기반의 SoC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혁신적인 보안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들은 VIA PUF 기술을 통해 보안칩을 양산하고 IoT 기기 간 신뢰성 있는 통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ICTK의 혁신 기술

이 회사는 산업적인 보안 문제에 도전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기존의 보안 칩은 외부에서 ID를 주입하고 메모리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었지만, 이는 해킹의 위협에 취약했습니다. 이에 ICTK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편차를 이용한 독자적 기술인 VIA PUF를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IoT 기기 간의 안전한 통신을 위한 신뢰점을 제공하여 보안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습니다.

급부상하는 ICTK의 매출

ICTK는 보안 기술의 수요 증가에 따라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안 칩의 수요는 급증하고 있으며, 지난 해에는 매출이 이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수출은 비교적 낮으며, 내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수요예측결과: 뜨거운 관심 속의 아이씨티케이

아이씨티케이의 수요예측결과는 기록적입니다. 2113개의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경쟁률은 783.2대 1을 기록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는 아이씨티케이의 혁신적인 기술과 전망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반영한 것입니다.

 

희망밴드인 13,000원부터 16,000원으로 시작한 공모가는 결국 2만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수량 기준으로 97%가 2만원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으며, 확정 공모가는 밴드 상단보다 25% 높은 가격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청약일정 및 상장일

이번 아이씨티케이의 공모주 청약일정은 5월 7일부터 8일까지이며, 환불일 및 배정일은 5월 1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며, 일반 청약자에게는 492,500주의 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소 청약 단위는 10주이며, 최소 증거금은 10만원입니다.

 

 

아이씨티케이의 공모주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지만, 주식시장은 항상 예측 불가능한 변화를 보입니다. 따라서 공모일정과 상장일에 대한 기대는 조심스럽게 가야 합니다. 그러나 아이씨티케이의 혁신적인 기술과 높은 수요는 향후 성장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https://www.newsprime.co.kr/news/article/?no=638441

 

아이씨티케이, 공모가 '상단 초과' 2만원 확정…경쟁률 783.2대 1

[프라임경제] '차세대 보안 팹리스' 아이씨티케이(ICTK)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희망밴드 상단을 웃도는 2만원으로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앞서 지난 4월24일부터 닷새간 진행

www.newspri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