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키 주가 급락, 그 이유와 향후 전망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나이키(Nike, NKE) 주가 급락 이유와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지난주 금요일(6.28) 미국 증시에서 나이키 주가는 분기 실적 공개 이후 하루 만에 20% 급락했어요. 이는 2001년 2월 이후 약 23년 만에 최악의 하루를 보낸 것인데요. 올해만 -30%에 가까운 하락 폭을 이어가고 있어요.

나이키 실망스러운 분기 실적 발표

나이키의 EPS는 시장의 예상을 상회했지만, 매출은 예측치를 하회했어요. 매출은 전년 대비 2% 감소했는데요. CFO 매튜 프렌트는 매출 부진의 이유를 북미 및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 둔화와 경쟁 심화로 분석했어요. 회사는 해당 분기 동안 On과 호카(Hoka)와 같은 신생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런닝화 시장 점유율을 잃었습니다.

향후 매출 전망 하향 조정

나이키는 2025 회계연도 매출 전망까지 하향 조정했어요. 기존에는 다음 회계연도 매출이 1%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으나, 새로운 전망은 -4%대로 역성장을 예상하고 있어요.

나이키의 반등 가능성

현재 나이키 주가는 2021년 11월 당시 최고점인 $177에서 약 58% 하락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현재 PER은 25.5로 최근 5년 동안 가장 낮은 수준에 있습니다. 이러한 급락은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진 소비자 브랜드 기업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수 있어요.

나이키의 전략

회사는 최근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두 가지 전략을 준비하고 있어요.

  1. 스포츠 분야에서의 제품 혁신 집중
    • 최근 나이키는 제품 혁신보다는 마케팅에만 집중하며 비판을 받았는데요. 다시 제품 혁신에 집중하기 위해 막대한 금액을 R&D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회사는 '제품 파이프라인 확대를 통해 2025 회계연도가 전환의 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어요.
  2. 파리 올림픽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 강화
    • 이번 올림픽 최대 스타로 꼽히는 프랑스 축구 선수 킬리안 음바페, NBA 농구 스타 르브론 제임스, 미국 여자 육상 선수 샤캐리 리처드슨 등이 대회에서 나이키의 제품을 착용할 예정입니다. 이는 나이키의 브랜드 인지도를 견고히 하고 경쟁사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다시 가져올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올해 7월에 개최되는 제33회 파리 올림픽이 주가 반등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배당금 높은 주식 나이키

미국 증시에서는 25년 연속으로 배당을 인상한 기업에게 '배당 귀족주' 칭호를 부여해요. 나이키는 현재 22년 연속 인상하면서 배당 귀족주 입성을 앞두고 있어요. 특히, 2014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10년 동안 배당금을 약 180% 인상할 정도로 안정적인 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2025 회계연도는 매출이 소폭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2026 회계연도에는 다시 사상 최고치를 갱신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지금이 배당금 높은 주식을 매수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 대비 배당수익률은 1.96%입니다.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0020255501&code=61141111&cp=nv

 

“요새 누가 나이키 신어요”… 하루 만에 시총 39조 증발

세계 최대 스포츠웨어 판매업체 나이키 주가가 하루 만에 20% 가까이 폭락했다. 지난 1년간 매출이 하락했고, 향후 1년간 매출도 부진할 것이란 전망에 직격타

www.kmib.co.kr